이용약관
 
원스톱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원스톱(이하“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 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스마트폰(안드로이드)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2조(정의)
① “원스톱”이란 에어컨 시공 중개 플랫폼 서비스를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업체회원’(이하 “파트너스”라 칭함)을 포함합니다.
④ ‘파트너스’라 함은 서비스의 회원 중 회사가 정한 시공 업체회원 가입과정을 거쳐, 제휴된 이용자를 말합니다.
⑤ “견적의뢰”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개인정보를 등록하여 서비스를 통해 시공업체와 유선 상 통화가 이루어지는 일체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소재지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에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브랜드 명 “원스톱”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방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 이용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에어컨 시공등을 희망하는 이용자와 “파트너스”가 각자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 (시공 품목, 판매, A/S 등 가격정보, 업체회원 후기 등)을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 제공 업무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공지사항, SMS등의 전자적 방식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함을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때에 성립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사는 다음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서비스 이용에 관한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회사의 정책·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이용고객이 제6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5)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6)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7)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신청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업체회원과 연락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절차를 준수하여야 하며, 서비스의 내용 및 책임한계 또한 공지사항에 게시된 내용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과 업체회원 이용고객의 의무)

① 회원 및 업체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정보를 허위 내용으로 등록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회원 정보 또는 이용자의 정보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SMS로 발송하는 행위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다른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불특정 다수의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회사는 회원 또는 업체회원 이용고객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이 원하지 아니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이나 SMS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8조(견적요청 기록의 보관)
“견적요청”의 기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일반회원
로그인 ID(이메일)
핸드폰 번호
시공 주소
시공 날짜
시공 정보
기타 요구사항

업체회원
로그인 ID(이메일)
비밀번호
대표자명
업체명
업체 주소
신분증 사본
업체전화번호
사업자등록유무
프로필 사진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나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배송업무, 서비스 예약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3)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고객의 동의를 구한 경우

제10조(업체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업체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업체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업체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제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후기)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에 관한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해당 이용고객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 다음 :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작성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제12조(면책 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제13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이용자와 회사 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14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04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